본문 바로가기

무주택자라면 대한민국에서 활용할 수 있는 대출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무주택자 전세자금대출은 전세자금이 부족한 무주택자분들을 위해 초저금리로 전세자금을 지원합니다.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주택자 전세자금대출의 조건과 서류 그리고 한도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무주택자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자격조건

무주택자 전세자금대출은 부부합산으로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순자산이 2.92억원 이하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이 필요한 무주택 세대주라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무주택 전세자금대출은 주택을 보유하지 않은 분 중에 전세자금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

무주택자 전세자금대출 신청 시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본인확인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
  • 대상자확인 : 주민등록등본
  • 재직 및 사업영위 확인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 소득확인 서류
  • 주택관련 서류

제출서류는 전세자금대출 신청 시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입니다. 추가로 기타 심사 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에 대한 상세 항목은 기금 e 든든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

무주택자 전세자금대출은 수도권 지역은 최대 1.2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그 외 지역은 0.8억원까지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가 두 명 이상인 경우에는 수도권의 경우 최대 2.2억원, 그 외 지역은 1.8억원까지 추가로 지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이 부족한 경우에는 추가로도 전세자금 대출 신청이 가능하니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금리

무주택자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부부합산 소득에 따라 조금씩 1.8~2.4%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부부합산 소득이 2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연 금리가 1.8 ~ 2.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연금리 2.0~2.2%까지 가능합니다.

 

연소득이 6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연금리 2.2~2.4%까지 대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연소득이 낮은 무주택자일수록 금리혜택을 더 받으며 대출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주택자 전세자금대출 금리
부부합산 연소득 임차보증금
5천만원 이하 5천만 ~ 1억원 1억원 초과
~ 2천만원 1.8% 1.9% 2.0%
~ 4천만원 2.0% 2.1% 2.2%
~ 6천만원 2.2% 2.3% 2.4%

 

추가로 연소득이 낮으신 분들 중에는 금리우대로 최대 1.0%p까지 금리를 낮게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가구, 다문화, 고령자 가구분들에게도 저금리 혜택이 있으니, 간단한 상담을 통해 모바일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무주택자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은 모바일에서 방문없이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방문없이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기금e든든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오프라인 신청을 선호하는 분들은 인근의 은행에 직접 방문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중 은행 19곳에서 무주택자 전세자금대출 관련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각 은행별 지점 상황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주거래은행에서의 안내를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지급방식

무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신청 시 지급방식은 임대인계좌로 직접 입금이 됩니다.

 

단, 임대인에게 이미 임차보증금을 지급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임차인계좌로도 입금을 할 수 있습니다.

 

놓치면 안되는 대출정보

청년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총정리

 

청년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총정리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내집마련 시 전세자금이 부족한 청년들을 위한 대출입니다. 전세대출을 알아보고 계신 청년이라면 연 1~2%의 금리로 부족한 전세자금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만 34세 이하

world-stories.tistory.com

 

2022년에는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로 내집마련하기

 

2022년에는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로 내집마련하기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은 안정적인 신혼 집이 필요한 신혼부부를 위해 마련된 전세자금대출입니다. 2022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활용하면 당장 부족한 내집마련 자금을 마련하실 수 있습

world-stories.tistory.com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쉽게 알아보세요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쉽게 알아보세요

디딤돌 전세자금대출은 처음으로 전세집을 구하시는 분들을 위해마련된 내집마련 전세대출입니다. 디딤돌 전세대출은 미혼, 신혼부부, 다자녀 등 여러 조건에 해당되시는 분이라면 디딤돌 전

world-stories.tistory.com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한도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한도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최대 2억 2천만원까지 지급받으실 수 있는 저금리 전세자금대출입니다. 직장인, 사업자, 청년 누구나 카카오뱅크에서 전세자금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

world-stories.tistory.com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무조건 가능합니다 - 후기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무조건 가능합니다 - 후기

무직자도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직자는 소득이 없어서 대출심사가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직자도 대상으로하는 정부지원 대출이 여러 개가 있습니다.

world-stori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