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딤돌 전세자금대출은 처음으로 전세집을 구하시는 분들을 위해마련된 내집마련 전세대출입니다. 

 

디딤돌 전세대출은 미혼, 신혼부부, 다자녀 등 여러 조건에 해당되시는 분이라면 디딤돌 전세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디딤돌 전세자금대출은 자격과 한도를 모바일에서 바로 조회할 수 있으니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디딤돌 전세자금대출은 내집마련 자금이 필요한 무주택자를 위한 상품입니다.

 

자격조건은 생애 처음으로 전세 집을 마련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디딤돌대출 신용등급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소득은  총 6천만원 이하면서 무주택 세대주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장 정확한 조건은 해당 은행 또는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간편 조회를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출한도 및 기간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전세보증금의 최대 70%로 최대 2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신혼부부의 경우 최대 2억 2천만원까지 지급 받을 수 있고, 자녀가 둘 이상인 경우는 2억 6천만원까지 지급됩니다.

 

디딤돌 전세자금대출은 미혼의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만 30세 이상인 경우에는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후기

 

디딤돌전세자금대출 기간은 10~ 30년입니다.

 

대출 자격조건에 해당되는 분이라면 누구나 대출 기간을 10년에서 30년까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상환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상환은 일시 상환과 혼합상환이 있습니다.

 

두 방식 모두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일시상환은 만기 시 일시에 상환하는 것입니다.

 

혼합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 상환과 매월 이자를 납부하고 만기 시 원금 및 잔여 이자를 일시 상환하는 방식인 만기 일시 상환을 혼합한 방식입니다.

 

따라서 ‘혼합 상환은 원리금 균등 상환보다 월 상환금액 부담이 적고, 만기 일시 상환에 비해 만기일의 부담이 적어’집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대출금리

디딤돌전세자금대출 금리는 연 1.85 ~ 2.40%입니다. 신청자의 조건에따라 추가로 우대금리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수준이 낮고, 대출기간이 짧을수록 금리는 낮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셔서 부부합산 소득으로 본인의 만기별 금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은 기금e든든 홈페이지에서 보다 간편하게 본인의 금리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소득수준(부부합산) 만기별 금리(%)
10년 15년 20년 30년
2천만원 이하 1.85 1.95 2.05 2.10
2천만원 초과~4천만원이하 2.00 2.10 2.20 2.25
4천만원 초과~6천만원*이하
*'생애최초,신혼,2자녀 이상'가구는 7천만원
2.15 2.25 2.35 2.40

 

신청방법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은 디딤돌 전세대출을 취급하는 5개의 은행으로 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신청 시 접수일로부터 최대 40일 내에 승인을 받으실 수 있으며, 승인 후 30일 이내로 대출금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일정을 잘 확인하셔서 전세자금대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의사항은 디딤돌 전세자금대출은 소유권이전등기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만 신청해야 접수가 가능하니 늦지않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디딤돌 대출 보금자리론 동시 신청

만약,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 동시 신청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불이익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보금자리론 소득기준, 한도, 금리, 미혼, 신청방법 -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은 금리 변동이 없는 주택담보대출로 많은 분들이 활용하는 대출인데요. 오늘은 보금자리론의 소득기준과 한도,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보금자리론 종류 소득기준

world-stories.tistory.com

 

주의사항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주의사항은 신청시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은 전세계약 시기를 주의하셔서 신청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대출신청 후 대출이 실행되는 기간까지 고려해서 신청을 해야 전세자금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이 없으실 겁니다.

 

은행창구 또는 주택도시보증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경우에는 대출신청 기간을 꼭 확인하셔서 잔금처리 일정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 신청 가능한 전세자금대출

HUG안심전세대출은 무소득자, 대학생, 청년, 주부도 모두 90%까지 신청할 수 있는 전세대출입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지원하는 HUG안심전세대출는 무소득자라도 자격만 된다면 높은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HUG안심전세대출 조건 및 금리 서류 제대로 알아보기 - 금융 포스팅

HUG안심전세대출 조건 금리 서류

financialposting.com

 

 

소중한 나의 전세자금을 잃지 않고 안전하게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대출한도 최대 4억원
대출금리 최소 연 2.1%
대출기간 최대 2년
자격조건 무소득자, 대학생, 신혼부부, 청년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한도 및 금리, 무직자, 무소득 2022

2022년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은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만 34세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 청년이라면 누구나 최대 1억원까지 대출 지급이 가

world-stories.tistory.com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한도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최대 2억 2천만원까지 지급받으실 수 있는 저금리 전세자금대출입니다. 직장인, 사업자, 청년 누구나 카카오뱅크에서 전세자금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

world-stori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