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보증재단에서 개인사업자를 위해 보증하는 대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보증재단 개인사업자 대출을 신청하는 소상공인분들은 창업자금과 임대료를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임대료 또는 창업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분들이라면 신용보증재단 개인사업자 대출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자격조건

신용보증재단 개인 사업자 대출은 서울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하는 대출이므로 서울시 소재의 소상공인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 후 1년이 된 소상공인 또는 예비창업자 분들도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소재에서 사업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신용보증재단 개인 사업자 대출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보증재단 개인사업자 대출은 대출 시 서울시 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보증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서울시의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항목이니 아래의 보증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사업장을 보유한 사업자
  2. 재단 또는 유관기관에서 주최하는 창업교육 수료한 사업자
  3. 재단의 창업컨설팅 이수한 사업자

 

신용보증 재단에서 제공하는 컨설팅과 창업교육에 대해 더 알아보실 분은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보증재단 개인사업자 대출조건
대상기업 ① 사업자등록(창업) 후 1년 이내인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② 업종 전환 및 사업장 이전의 경우, 전환 또는 이전 후 사업자등록증 기준 1년 이내인 소상공인
③ 예비창업자
보증조건 ①사업장 확보 (자가구입 또는 임대차계약 완료 후 보증금 완납된 경우에 한함)
②재단 또는 유관기관에서 주최하는 창업교육 수료
③재단의 창업컨설팅 이수
보증한도 업체당 3천만원 이내
※ 조건에 따라 2천만원 추가한도 부여 가능
업체당 5천만 원 이내
(※ 임차보증금의 80%범위 내 지원)
보증기간 최대 5년 최대 5년
보증비율 90% 100%
보증료 연 1.0% 연 1.0%
대출금리 서울시자금 이용 시 은행금리에서 1%~1.5% 차감(서울시 부담)

 

대출한도

신용보증재단 개인사업자 대출은 창업에 필요한 자금 범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대 2천만원까지 추가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신용보증재단에서 진행하는 창업 전 컨설팅을 수료한 경우입니다.

 

해당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금리

신용보증재단 개인 사업자 대출은 낮은 금리로 사업자 대출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은 서울시의 자금을 활용합니다. 따라서 은행금리에서 1%~1.5% 는 서울시에서 부담하고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 개인사업자 대출은 최대 3~5천만원까지 시중은행보다 1 ~ 1.5% 낮은 금리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기간

신용보증재단 개인 사업자 대출은 최대 5년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신용보증재단 개인사업자 대출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신용보증재단의 대출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신용보증을 신청해야 합니다. 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용보증 신청을 선택합니다.

 

신용보증 신청은 간단한 본인인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개인사업자 대출 신청입니다. 개인사업자 대출 신청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방문없이 모바일에서 개인사업자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인근의 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하시려면 예약 후 직접 찾아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모바일 신청 시에는 본인인증을 위해 공동인증서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복잡한 서류없이 바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개인사업자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신청 가능 대출

농협에서 개인 사업자 대출

 

농협에서 개인 사업자 대출 쉽게 받는 방법 (프리랜서 대출)

개인사업을 하시거나 프리랜서분들은 스스로 사업자 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사업자 대출을 잘 못 받거나, 좋지 않은 조건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사업에도 지장을 줄 수

world-stories.tistory.com

 

카카오뱅크 개인 사업자 대출

 

카카오뱅크 개인 사업자 대출 조건 및 필요서류

카카오 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개인 사업 하시는 분들은 사업자 대출을 알아보는데 많은 시간을 들이기 부담스럽습니다. 하지만 개인 사업자 대출은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신청하면 사업자의 신

world-stori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