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폭스콘은 애플 아이폰을 생산하는 대만 기업이죠. 이제 폭스콘이 전기차도 생산합니다.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피스커와 전기차를 공동 개발한 후 폭스콘이 조립·생산을 맡고, 피스커 브랜드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폭스콘과 피스커

폭스콘과 피스커의 첫 전기차는 2023년 4분기부터 연간 25만 대 이상 출시될 계획입니다. 타겟 시장은 북미와 유럽, 중국, 인도 등지입니다.

 

폭스콘 애플카 만들까?

 

 

폭스콘은 매출의 50%가 애플의 아이폰과 관련이 있는데요. 이번 폭스콘의 전기차 산업 진출은 향후 애플카 생산과도 관련이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애플카 사업을 추진하는 와중에 폭스콘의 전기차 산업 진출을 한 것이죠. 이는 애플카 생산기지로 미국에 공장이 있는 폭스콘으로 사용할 가능성이 있는 것입니다. 

 

폭스콘의 전기차 플랫폼 - MIH

폭스콘이 이번에는 전기차 플랫폼 MIH를 공개했어요. 전기차는 전자제품이다보니, 무엇보다 플랫폼이 중요한데요. 현대차와 테슬라도 이러한 전기차 플랫폼이 있죠. 폭스콘도 이번에 자체 플랫폼을 개발한 것인데요.

 

MHI 플랫폼은 규격화한 부품을 조립해 전기차를 만드는 모듈식 제작 플랫폼입니다. 현재 퀄컴과 미디어텍, 삼성SDS를 포함한 약 1065개 기업이 MIH 플랫폼 얼라이언스에 참여하고 있다고 해요.

 

추후 폭스콘의 애플카 생산 소식과 자체 생산 전기차에 대한 내용이 업데이트되면 전달 드리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