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딤돌전세자금대출은 고금리 시기에 가장 유리한 전세대출로 현재 신청이 가장 많습니다.

 

디딤돌 전세자금대출은 청년, 신혼부부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한 정부지원대출입니다.

 

 

내집 마련을 위한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신청 전 디딤돌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디딤돌전세자금대출 조건

자격 조건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자격 조건은 내집마련 자금이 필요한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1인가구, 청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도 가능할 정도로 생애 최초 주택자금은 누구나 쉽게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생애첫주택대출 조건은 부부의 연소득이 총 6천만원 이하면서 무주택 세대주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또는 자녀가 둘 이상인  경우에는 연소득 합이 최대 7천만원인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디딤돌대출 신용등급에 조건이 없습니다. 1등급과 7등급 모두 한도 조회를 바로 해보실 수 있습니다.
 
단, 가장 정확한 것은 은행에 직접 문의를 해보는 것이지만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도 디딤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디딤돌대출 미혼도 신청 가능?

디딤돌대출은 미혼인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혼자의 경우에는 신청 시 추가로 확인해야할 조건이 있습니다.

 

 

디딤돌 전세대출 신청 시 미혼이라면 한도와 담보주택에 대한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미혼자는 담보주택 선정 시 면적을 계산하는 기준과 대출한도가 기혼자와 조금 다릅니다.

 

미혼인 경우에도 디딤돌대출은 최대 1.5억원 이내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한번은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한도 및 기간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전세보증금의 최대 70%로 최대 2억원까지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와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대출한도가 더욱 늘어납니다.

 

신혼부부 디딤돌전세자금대출 한도는 최대 2억 2천만원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다자녀 디딤돌 전세대출 한도는 2억 6천만원까지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자녀는 자녀가 둘 이상인 경우를 의미합니다.

 

디딤돌대출은 미혼인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30세 이상인 경우 최대 1억5천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디딤돌 전세대출한도는 아래와 같이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상환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기간은 10년부터 최대 30년입니다.

 

위의 자격 조건을 확인해보시고 해당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디딤돌 전세대출을10년에서 30년까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

디딤돌대출 금리는 연 1.85 ~ 2.40%입니다.

 

단,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신청자의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우대금리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자에 따라 금리 차이는 금리가 1~2%밖에 없으니 금리는 직접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청년전세자금대출의 대출금리를 결정하는 조건은 바로 신혼부부의 합산 연소득과 신용점수입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셔서 부부합산 소득으로 본인의 만기별 금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최종 금리는 기대출 이력, 연체여부 등에 따라 디딤돌대출 이자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은 기금e든든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상담을 통해 안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2023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자격
소득수준 금리(%)
10년 15년 20년 30년
2천만원 이하 1.85 1.95 2.05 2.10
2천만원 초과~4천만원이하 2.00 2.10 2.20 2.25
4천만원 초과~6천만원*이하
*'생애최초,신혼,2자녀 이상'가구는 7천만원
2.15 2.25 2.35 2.40

 

신청 방법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신청은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5개 시중은행에서 가능합니다. 

 

생애최초로 주택자금대출을 신청하는 분들이라면 은행 어플에서도 간편하게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은 디딤돌 전세자금대출은 소유권이전등기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만 신청해야 접수가 가능하니 늦지않게 신청을 해야합니다. 

 

디딤돌 전세 자금 대출 신청은 접수일로부터 최대 40일 내에 승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승인 후 30일 이내로 대출금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일정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디딤돌대출 전세대출은 소득 및 부채 산정 기준을 적용하오니 상세 내용은 주택금융공사에서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디딤돌 전세자금대출은 전세계약 시기를 주의하셔서 신청을 해야합니다.

 

대출신청 후 대출이 실행되는 기간까지 고려해서 신청을 해야 전세자금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이 없으실 겁니다.

 

은행창구 또는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신청한 경우에는 대출신청 기간을 꼭 확인하셔서 잔금처리 일정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디딤돌 대출과 보금자리론을 동시 신청하고자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을 동시에 신청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보금자리론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보금자리론 소득기준, 한도, 금리, 미혼, 신청방법 -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은 금리 변동이 없는 주택담보대출로 많은 분들이 활용하는 대출인데요. 오늘은 보금자리론의 소득기준과 한도,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보금자리론 종류 소득기준

world-stories.tistory.com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이나 청년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 더 알아보기

2023년 청년전세자금대출 종류는 조건에 따라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전세대출부터 월세대출, 생활비 대출 등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이라면 아래 2023년 청년대출 종류를 확인해보시고 필요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조건의 대출 상품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청년대출 종류, 조건, 이자, 한도 총정리 - 금융 포스팅

2022년 청년대출 종류는 조건에 따라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financialposting.com

 

 

 

HUG안심전세대출 자격조건 및 금리, 서류, 취급은행

HUG안심전세대출은 무소득자, 대학생, 청년, 주부도 모두 전세금의 90%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지원하는 HUG안심전세대출는 무소득자도 자격 충족 시 높은 한도로 받을 수 있

world-stories.tistory.com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제대로 알아보고 신청하기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은 중소기업 재직 청년이라면 전세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중소기업 재직중인 청년은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대출을 모바일 간편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letslive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