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담보대출은 주택담보대출보다 넓은 의미의 담보대출입니다.

 

주택, 아파트 등의 부동산을 담보로 은행에서 대출을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신청은 본인소유의 주택을 담보로 제시할 수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목차

부동산 담보대출 한도 금리

 

부동산담보대출이란

부동산담보대출이란 주택, 아파트 등의 부동산을 금융권에 담보로 맡기고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대출자금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감정가의 일정범위(LTV) 이내에서 누구나 대출금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담보가치 및 대출조건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므로 부동산을 담보로 자금을 조달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부동산담보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자격 조건

부동산 담보대출 자격 조건은 은행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만 20세 이상 65세로 아파트 구입을 앞둔 무주택자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택취득 5년 이내인 1주택자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부동산 담보대출은 은행 별로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자격은 주거래은행이 아니라도 간편하게 모바일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부동산담보대출 한도

부동산담보대출 한도는 부동산 담보대출 비율(LTV)에 따라 달라집니다.

 

주택담보대출의 경우에는 아파트의 가격입니다. 부동산담보대출 한도는 주택담보대출 한도 계산기에 주소, 평수, 층수 등을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DTI의 총부채상환비율도 적용되므로 상세한 내용은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는 신청하기 전 먼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부동산담보대출 금리비교

부동산담보대출은 은행마다 이자율이 조금씩 다릅니다. 그래서 부동산담보대출은 신청 전에 금리비교를 해야 합니다.

 

부동산 물건의 조건이 좋을수록 낮은 금리로 부동산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크게 비교해볼 수 있는 금융사만 정리하였으니 간편하게 금리비교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셔서 부동산담보대출 금리비교를 한번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 아파트담보대출 비교 - 조건, 한도, 금리, 서류 - 금융 포스팅

2022 아파트담보대출 비교해보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담보대출은 담보가 있기 때문에 일반 신용대출보다 금리가 낮고 한도가 높습니다.

financialposting.com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비교
은행 연 평균금리
국민은행 2.62
경남은행 2.72
수협은행 2.95
대구은행 2.89

 

신청방법

부동산 담보대출 신청은은 모바일 어플을 사용하면 바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가입 없이도 사전 상담이 가능하므로 직접 은행 지점을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은 간편하게 모바일에서 신청 및 상담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신청 중 주택담보대출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아래의 주택담보대출 비교 글에서 원하는 상품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주택담보대출 조건 비교 -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중소기업청년,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은 내집마련 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 1%대의 금리로 10년 이상의 기간동안 빌려주는 대출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은 미혼, 다자녀, 청년, 중소기업, 부양가족 등 자격 조건에 따라 자신

world-stories.tistory.com

 

준비 서류

부동산 담보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부동산 담보대출은 담보로 제출한 부동산에 대한 증빙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본인확인과 부동산등기 증명서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미리 인감증명서, 소득증빙서류 등을 준비하시면 빠르고 원활하게 부동산 담도대출 신청이 가능하므로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담보대출 더 알아보기

2022년 무직자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

 

2022년에도 신청가능한 무직자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

햇살론 15는 2022년에도 정부에서 지원하는 무직자 대출상품입니다. 햇살론은 종류가 여러 가지 있습니다. 그 중 무직자를 위한 햇살론은 별다른 조건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무

letslivet.tistory.com

 

보금자리론 소득기준, 한도, 금리, 미혼, 신청방법 -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 소득기준, 한도, 금리, 미혼, 신청방법 -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은 금리 변동이 없는 주택담보대출로 많은 분들이 활용하는 대출인데요. 오늘은 보금자리론의 소득기준과 한도,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보금자리론 종류 소득기준

world-stories.tistory.com

 

KB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건, 필요서류, 한도 조회 바로가기

 

KB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건, 필요서류, 한도 조회 바로가기

KB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는 아파트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입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은 KB국민은행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아파트 구매 시 필요한 목돈을 해결할 수

world-stories.tistory.com

 

적격대출 종류 별 자격 조건, 금리, 한도 - 주택담보대출

 

적격대출 종류 별 자격 조건, 금리, 한도 - 주택담보대출

적격대출은 주택담보대출과는 조금 다른 대출입니다. 주택 자금이 필요한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적격대출은 경우에 따라서는 주택담보대출보다 더 높은 한도로 대출을 신청할 수

world-stories.tistory.com

 

2022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2022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2022년에는 카카오뱅크에서도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로는 주택담보대출도 100%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무주택자라면 이제 카카오뱅크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신

world-stori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