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적격대출은 주택담보대출과는 조금 다른 대출입니다. 주택 자금이 필요한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적격대출은 경우에 따라서는 주택담보대출보다 더 높은 한도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 입니다.

 

 

2022년 적격대출 후기와 한도, 금리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를 잘 확인하시고 적격대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적격대출 후기를 확인해보시고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적격대출 신청방법과 성공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초등학생 수준의 쉬운 글이지만, 분명 도움이 되실겁니다.

 

목차

적격대출 후기

적격대출 뜻

적격대출은 장기간 금리변동없이 주택담보대출을 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주택담보대출에 금리 변동이 없는 것은 엄청난 장점입니다. 적격대출은 금리 상승이 걱정인 요즘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적격대출은 분기별, 은행별로 대출 한도가 정해져 있어서 매번 예산 소진으로 조기 종료가 되고 있습니다.

 

적격대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서둘러서 한도 조회부터 해보시는 것이 신청에 유리합니다.

 

 

현재도 대부분의 은행이 적격대출 예산 소진 임박으로 주택담보대출이 필요한 분들은 서둘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에서 더 간편하게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적격대출과 보금자리론 차이

주택담보대출 종류는 크게 적격대출, 보금자리론, 디딤돌대출이 있습니다.

 

적격대출과 보금자리론은 모두 주택담보대출인 것은 동일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대출한도, 금리 등 세부 조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적격대출은 보금지라론과 디딤돌대출보다 진입장벽이 가장 낮아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즉, 적격대출이 신청하기 더 쉬운 대출입니다. 따라서 매번 조기 마감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격대출은 선착순이라고 부를 정도로 빠르게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적격대출과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은 신청 자격조건과 한도가 조금씩 다릅니다.

 

차이점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금자리론과 적격대출의 공통점과 차이점

보금자리론과 적격대출은 모두 주택담보대출입니다. 보금자리론은 한도가 3억원, 적격대출은 5억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두 대출은 신청 자격조건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오늘

world-stories.tistory.com

 

적격대출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기본형, 금리고정형, 채무조정형입니다. 이미 주택담보대출이 있거나, 상환이 어려운 분들은 채무조정형 적격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래의 적격대출에서 자격 조건만 잘 확인하시면,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형 적격대출

기본형 적격대출은 금리변동없이 최대 5억까지 주택담보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자격 조건은 대출신청일 현재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인 경우입니다. 대출기간은 최소 10년에서 최대 40년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본형 적격대출은 적격대출 종류 중 가장 기본적인 조건만 갖춘 상품입니다. 가장 안전하고 신청 가능성이 높습니다.

 

세 가지 종류의 적격대출 중 어떤 것을 골라야할 지 모르겠다면 기본형 적격대출을 추천합니다. 

 

단, 일시적으로 2주택자도 허용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이는 주택금융공사 또는 각 은행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농협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 하나은행, 우리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 제주은행, 삼성생명, 흥국생명, 교보생명

기본형 적격대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형 적격대출 조건과 신청방법

적격대출은 기본형, 고정금리형, 채무조정형으로 총 세가지 입니다. 적격대출을 알아보던 중 종류가 많아서 본인이 신청해야할 적격대출이 어떤 것인지 고민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기본형 적

world-stories.tistory.com

 

금리고정형 적격대출

금리고정형 적격대출은 말그대로 금리 변동이 전혀 없는 주택담보대출입니다. 

 

금리고정형 적격대출은 전체 기간동안 금리변동이 없습니다. 가장 많이 신청하고 예산이 빠르게 소진되는 적격대출입니다.

 

 

금리변동없이 대출을 신청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대출한도 조회만 해보아도 신청가능여부를 알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의 신청 자격조건과 대출한도는 기본형과 모두 동일합니다. 은행별 모바일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은행 어플이 있다면 상단 메뉴에서 대출종류 > 적격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고정금리형 적격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적격대출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고정금리형 적격대출은 세 가지 중 가장 낮은 금리로 변동없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정금리형 적격대출은 조건이 가장 좋은 대출인 만큼 신청

world-stories.tistory.com

 

채무조정형 적격대출

채무조정형 적격대출은 기본형과 금리고정형 적격대출과 조금 다릅니다.

 

채무조정형은 현재 이미 대출이 있거나, 상환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한 대출입니다.

 

기존에 대출이 있어서 추가로 대출이 어렵거나 심사가 힘든 분들도 적격대출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대출이 있는 조건으로 신청을 하므로 금리가 보다 낮고, 안정성이 강조된 상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존 대출이 있는 분들이 신청하셔야할 적격대출은 채무조정형 적격대출입니다.

 

채무조정형 적격대출은 조건에 따라서 일반형 적격대출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대출 조건은 모바일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금리는 고정금리로 변동이 없고, 기존 대출조건에서 추가로 부담이 최대한 덜 되도록 채무를 조정하는 대출이라는 의미입니다.

 

 

채무조정형 적격대출은 한도가 최대 3억까지 가능합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채무조정형 적격대출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채무조정형 적격대출은 기존의 주택담보대출 상환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한 대출입니다. 기존의 주택담보대출 신청을 이미 한 분들을 대상으로 주택자금을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기존 대출

world-stories.tistory.com

 

적격대출 금리

적격 대출 금리는 기본적으로 고정금리입니다. 단, 적격대출은 종류가 총 세 개입니다.

 

종류 별로 금리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아래 설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본형 적격대출은 기간별로 고정 및 변동금리가 혼용됩니다. 즉, 기본형 적격대출의 경우 장기간 고정금리이지만 일부 변동금리가 적용되는 기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정금리형와 채무조정형 적격대출은 대출 기간 내내 금리 변동이 없습니다. 고정금리로 진행됩니다.

 

적격대출은 대출 기간이 짧지 않습니다. 대출기간이 긴 대출은 고정금리로 신청하는 것이 매우 유리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은 대출기간이 최소 10년이기 때문에 고정금리라는 것은 당장 신청할 수 밖에 없는 장점입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기본형, 고정금리형 적격대출은 최대 5억원 까지입니다.

 

적격대출은 주택담보대출과 유사한 성격이 있으므로 대출 금액이 전세자금 등 부족한 목돈을 충당할 수 있을 정도의 규모입니다.

 

채무조정형 적격대출의 경우에는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채무조정형 적격대출은 기대출이 있는 분들에 대한 대상이므로 한도가 조금은 낮을 수 있습니다.

 

적격대출 한도는 신청자의 신용, 자격조건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조회에서 점수가 900점 이상이 된다면 한도까지는 모두 채워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직접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신용점수 조회방법 (+관리 팁)

카카오 뱅크를 사용하는 분들은 누구나 무료로 신용점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신용점수가 높은 사람은 대출을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카카오 뱅크에서 신용등

world-stories.tistory.com

 

적격대출 LTV

적격대출은 신청도 쉽고, 한도도 높고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적격대출은 LTV를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적격대출 한도와 LTV는 잘 적용해야 괜찮은 조건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적격대출은 LTV와 DTI를 적용하는 방법이 디딤돌 대출과 같은 정책 모기지와 다릅니다.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은 LTV 비율이 높습니다. 최대 7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격대출은 신청자의 거주지에 따라 LTV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 은행의 주택담보대출과 유사합니다. 

 

예를들면, 투기과열지구는 LTV가 40%, DTI가 40% 입니다. 조정지역은 LTV 50%에 DTI 50%의 규제를 받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적격대출을 신청하는 분들은 본인의 주소지가 투기과열지구, 조정지역에 해당되는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적격대출 한도는 5억원으로 좋습니다. 하지만 LTV를 잘 확인하지 않으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격대출을 고려중이시라면 한도 외에도 LTV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적격대출은 주택을 구입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고정금리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대출기간이 최소 10년 이상이므로 고정금리라는 장점때문에 조기 예산소진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적격대출은 각 은행사 모바일 어플에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늦기전에 은행사 사이트로 접속하셔서 적격대출 신청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농협은행, SC 제일은행 등의 적격대출 자격과 적격대출 심사가 진행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택담보대출과의 차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적격대출은 경우에 따라서는 주택담보대출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비슷한 금액의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에는 적격대출의 단점을 피해 좋은 조건으로 신청할 수 있는 팁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관련 인기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