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소득층 긴급 생활안정지원금은 정부지원 정책금입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은 민생 안정을 위해 가구별로 30만원에서 최대 145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2022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은 모바일에서도 확인 가능하니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2022 저소득자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이란?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이란 고유가, 고물가에 따라 저소득층의 민생안정을 위해 만들어진 정부지원금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 계층, 양육비 지원을 받고 있는 한부모 가족이라면 가구별 30∼145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번 보다 신청 기준을 많이 완화하였으니 꼭 모두 신청해서 지원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상세한 지원 대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원 대상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원 대상은 저소득층 가구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및 아동양육비 지원 한부모가족 등 약 227만 가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지급방법 및 지원금액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은 선불형 또는 충전식 카드로 지급됩니다.

 

정확한 지급시기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7월 중으로 바로 지급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원금액은 30만원에서 145만원이며 자격 조건별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조건
가구수 생계 의료비 시설비 주거·교육·차상위·한부모
1인 가구 400,000원 200,000원 300,000원
2인 가구 650,000원 200,000원 490,000원
3인 가구 830,000원 200,000원 620,000원
4인 가구 1,000,000원 200,000원 750,000원

7인 이상 가구는 7인 가구와 동일 금액 지원됩니다.

 

긴급 생활안정지원금 조건

 

 

지원기준과 지급방법

지원기준은 추경 국회 의결일 기준 지원대상 자격 보유가구입니다.

 

기준일 전일까지 급여자격(기초생활수급, 법정 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 지원 한부모가족)을 신청하고 추후 자격이 확정된 분들이 포함됩니다.

 

 

교육급여가구의 경우에는 중위소득50%의 가구소득수준을 고려하여 조사가구원수 기준으로 지급돼요.

 

지원절차는 지원가구 명단 추출 및 지자체 통보된 후 대상 가구별 카드 지급됩니다.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22년 추경 국회 통과일(‘22.5월말 예상) 기준으로 지원대상을 추출하여 지급할 예정입니다.

지급방법은 현금지원은 지양되며 지원취지를 고려한 업종인 유흥·향락·사행업소 등은 제한되고 사후관리가 용이한 선불형 또는 충전식 카드를 지급합니다.

 

지자체별 여건에 따라 기존 카드형 지역화폐도 활용 가능합니다.

 

 

읍면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되구요. 시설수급자의 경우에는 시군구 시설 생계급여 지급부서가 해당 시설 시설장에게 보조금을 교부해요.

 

긴급 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이상으로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방법과 지급 대상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높은 물가 상승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이번 지원금이 꼭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 외에도 서민을 위한 지원금 또는 정책금을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금 더 알아보기

[생활정보] -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100만원 신청 방법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100만원 신청 방법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이 6월 24일부터 지급됩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목차 지급대상 지원금액 신청방법 지급 대상 긴급생활지원금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그리고 한

world-stories.tistory.com

[대출 정보/무직자 대출] - 긴급생계자금대출 신청

 

긴급생계자금대출 신청

정부지원 대출을 찾고계셨던 분들은 더이상 시간낭비 마시고 긴급생계자금대출로 바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긴급생계자금대출은 신용이 낮거나 신용불량자 신분이라도 금융권에서 대출 지급

world-stories.tistory.com

[대출 정보/전세대출] - 2022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2022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2022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부담을 낮추고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출시된 대환대출입니다. 고금리·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누구나 저금리·고정금

world-stori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