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장학금 소득인정액 모의계산 방법. 국가 장학금 신청 시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 후에는 소득과 재산 조사에 들어가게 됩니다.

 

[꿀팁] - 국가장학금, 가구원 정보 제공동의 하는 방법

 

이때 내 소득분위가 어디인지는 조금 막연할 수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내 소득분위가 어디에 해당되는지 쉽게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가장학금 소득인정액 모의계산 방법

 

먼저, 가볍게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이 문단은 '아 그런가보다' 하고 지나가시면 되겠습니다. 

 

국가가 정의하는 소득은 '소득인정액'으로 월 '소득 평가액'과 '재산의 월 소득 환산액'의 합입니다. 벌써부터 머리가 아프시죠? 

 

월 소득 평가액은 가구의 근로소득, 사업소득, 재산소득, 연금소득 등을 공제금액을 제외하고 월 기준으로 합산한 것 입니다.

재산의 월 소득 환산액은 '(재산 - 기본재산액 - 부채) ⅹ 월 소득 환산율' 입니다.

 

위 계산은 한국 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계산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는 직접 해보셔야 합니다. 

 

국가장학금 소득인정액 모의계산 바로가기

 

1. 한국 장학재단 홈페이지 접속

- 링크 : https://portal.kosaf.go.kr/

 

2. 학자금 지원구간 신청안내 클릭

학자금 지원구간 신청안내

 

3. 소득인정액 모의계산 클릭

화면 우측 하단의 '소득인정액 모의계산'을 클릭합니다. 

소득인정액 모의계산 클릭

 

4. 모의계산하기

학생포함 가구원 수, 복지자격여부, 소득, 재산, 차량가격, 금융재산, 부채 등 소득인정액을 계산하기 위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시 소득인정액 모의계산하기

 

이때 재산, 부채 등의 내용은 학생이 일반적으로 알기 어려운 내용일 수 있는데요. 본 페이지는 모의계산이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략적인 정보를 입력하더라도 나의 소득 분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가장학금 신청을 위해 소득인정액 모의계산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국가장학금 신청에 성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2021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 바로가기

2021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입니다. 신청 기간은 2021년 5월 18일부터 6월 17일 까지에요. 오늘 포스팅에서 대상자, 신청방법, 제출서류를 확인하시고 국가장학금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world-stori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