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금자리론은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에 고정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입니다.

 

보금자리론은 주택구입을 위해 최대 3억원 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조건에 따라 4억원 까지 대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금자리론 대출 후기를 통해 금리, 자격 조건, 한도, 신청방법 까지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보금자리론 대출 후기

보금자리론 대출 후기

보금자리론은 금리 변동없이 안정적으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금자리론은 전세자금 반환, 기존 주택담보대출 상환 등 여러 가지 용도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현재 LTV 를 높게 받을 수 있어서 보금자리론 자격에 해당된다면 꼭 한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금자리론 자격

보금자리론 자격은 집 값 6억원 이하, 연 소득 7,000만원 (신혼부부 8,500만원) 이하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일 자 기준으로 무주택 세대주여야 하며, 주택 구입을 위해 일시적으로 2주택인 경우에도 보금자리론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금자리론은 미혼인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므로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자격조건과 한도를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 부부합산 연소득 8천만원 이하
  • 구입용도
  • 신청일 현재 무주택자
  • 최초 수분양자

보금자리론은 미혼 가입이 가능합니다. 조건은 연소득 7,000만 원 이하인 경우 보금자리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의 경우 주택면적은 85㎡ (약 27평) 이며, 읍, 면은 100㎡ (30평) 기준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조건
자격조건 연소득 7,000만 원 이하
대출한도 최대 3억원 (LTV 70%)
대출금리 연 4%대
대출기간 40~50년
 

보금자리론 고정금리

보금자리론은 고정금리로 변동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이자는 아래 표와 같이 연 4%대의 고정금리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금리

 

또한 보금자리론은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다자녀, 한부모 가구인 경우 금리를 낮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심주머니 App 다운로드 후 쿠폰을 받으면 0.02%의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으니 모바일에서 간편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한도

보금자리론은 6억원 이하 주택을 구입할 때 최대 3억원까지 받을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입니다.

 

보금자리론은 우선 무주택자나 처분부 조건의 1주택자일 경우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미 1주택자라면, 보금자리론 대출 지급일 기준으로 2년 안에 반드시 주택을 팔아야 합니다.

 

 

 
대출 한도는 3억원이며, 다자녀(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인 경우 4억 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가 부족하신 분들은 디딤돌 대출을 동시에 신청해서 한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과 디딤돌대출은 동시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은 LTV가 70%입니다. 각 상품의 대출 한도는 2억, 3억입니다.

 

예를들어, 5억원의 주택을 구매할 때 70%인 대출을 3억 5천 만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때 보금자리론과 디딤돌대출을 동시에 이용하면 대출한도를 훨씬 늘릴 수 있습니다.

 

 

디딤돌대출의 자격조건에도 해당된다면 이를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보금자리론 신청방법은 취급 은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취급은행은 보금자리론 종류별로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은행에 보금자리론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 u보금자리론 취급은행

u보금자리론 취급은행

 

  • 아낌e-보금자리론 취급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취급은행

 

  • t-보금자리론 취급은행

t-보금자리론 취급은행

 

보금자리론 심사 탈락

보금자리론 대출은 심사 탈락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심사 탈락하게 되면 계약금을 날리거나 여러 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금자리론 심사 조건 중 가장 까다로운 부분은 담보 주택이 6억원 이하라는 것입니다.

 

단, 집값이 많이 오르는 시기에는 대출심사기간에 집값이 올라 6억원을 돌파하면 보금자리론을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실제로 주택 가격이 6억원을 넘어 심사에서 탈락한 경우가 167건이 넘습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부분은 제도가 개선되어, 신청일자의 주택 가격이 6억원 미만이었다는 것을 증명하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단, 승인일 기준으로 집값이 9억원을 넘어서는 안 됩니다.


따라서 보금자리론은 집 값이 더 오르기전에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신청은 각 은행 별 어플이나 모바일 사이트에서도 바로 간편하게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주택담보대출 더 알아보기

[대출 정보/담보대출] - 농협 주택담보대출 금리 서류 한도 및 신청방법 2022

 

농협 주택담보대출 금리 서류 한도 및 신청방법 2022

농협 주택담보대출은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대출 한도와 자격조건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world-stories.tistory.com

 

[대출 정보/담보대출] - KB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건, 필요서류, 한도 조회 바로가기

 

KB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건, 필요서류, 한도 조회 바로가기

KB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는 아파트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입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은 KB국민은행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아파트 구매 시 필요한 목돈을 해결할 수

world-stories.tistory.com

 

[대출 정보/담보대출] - 2022 아파트담보대출 한도 서류 신용등급 금리

 

2022 아파트담보대출 한도 서류 신용등급 금리

2022 아파트담보대출은 주택을 담보로 하기 때문에 신용대출보다 금리가 낮고 한도를 높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를 보유한 사업자와 개인인지 여부에 따라 신청 조건이 조금씩 달라질 수

world-stories.tistory.com

 

[대출 정보/담보대출] - 2022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2022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2022년에는 카카오뱅크에서도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로는 주택담보대출도 100%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무주택자라면 이제 카카오뱅크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신

world-stori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