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업급여 조건 6개월부터 나이는? 실업급여 금액? 마지막으로 신청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실업급여는 퇴직 후 갑작스런 생계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보조금입니다.


따라서 현재 퇴직을 한 상태시라면 오늘 글을 통해 실업급여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실업급여 자격 조건


실업급여란 퇴직 또는 실직 후 갑작스러운 생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정부에서 일정 급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실업급여 지원을 통해 일정 기간동안 생활이 안정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실업급여는 퇴직 후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실업급여도 마찬가지로 비대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니 모바일에서 쉽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격조건

실업급여 자격 조건은 두 가지 입니다. 첫 째는 실업 상태임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둘 째는 향후 재취업 활동을 해야합니다. 재취업 활동 증명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 신청은 위 두 가지 내용을 고용보험센터에 제출하면 됩니다.

그 다음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실업급여 신청방법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용보험센터 홈페이지에서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이라는 메뉴만 활용하시면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본인인증 후에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한국 고용정보원 사이트 접속

 

2.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클릭

실업급여 신청방법

2. 간편한 본인인증 (공동/금융인증서, 디지털원패스, PASS 인증)

본인인증을 위해 네 가지 방법 중 자주 사용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실업급여 신청

 

3. 실업급여 인터넷 신청

만약 퇴직상태가 아니라면, 신청을 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퇴직 상태인 분들은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실업급여 신청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직접 고용보험센터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는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는 간단한 상담 진행만으로도 쉽게 실업급여 신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자격



구직활동 증명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구직활동을 어려워하는데요. 생각만큼 어렵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여러 경우가 있는 만큼 나에게 해당하는 내용만 확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 사업장을 방문한 경우 사업체명, 주소, 전화번호,면접 또는 서류접수 담당자명 기재하여 제출(예: 명함)
  • 우편을 이용한 경우 - 해당업체에서 사람을 뽑고 있다는 자료(예: 모집요강 복사본), 입사지원서, 등기수령증
  • 인터넷을 이용한 경우 - 모집요강 화면 출력, 입사지원서를 보낸 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 이메일 편지함 화면
  • 팩스를 이용한 경우 - 팩스번호,수취인 명, 보낸 날짜와 시간을 기재하여 제출 채용박람회에 참석한 경우
  • 구인공고가 없는 경우 - 인사 담당자 등의 면접확인서를 제출해야 인정
  • 채용시험이나 면접 등에 참여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재취업활동이 인정되지 않으므로 유의
  • 사업장에 전화로만 구인문의를 하거나 특정 직종과 임금만을 고집하며 동일 사업장을 반복하여 구직활동을 하는 경우
  • 입사지원서나 이력서를 인터넷으로 전송하지 않고 모집요강만을 출력하여 오는 경우
  • 사업이나 장사를 하는 친인척에게 구직활동 확인만 받아오는 경우


직업훈련 이수는 재취업 활동을 위한 내용입니다.

재취업 과정에서 직업훈련만 이수했다면, 내용을 증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당해 훈련기관에서 발행한 수강증명서를 4주에 1번씩만 제출하면 됩니다.

퇴직 후 자영업을 준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자영업을 준비하는 분들도 퇴직 후 생계 안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퇴직후 자영업 준비 시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자영업활동 계획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자영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재취업활동계획서 항목이 일반 재취업자와는 조금 다릅니다.

재취업활동계획서 다운로드 등은 한국고용보험 센터 홈페이지에서 간편히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 가능한 지원금

햇살론 생계자금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자격 조건, 한도, 신청 -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생계자금은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입니다. 즉, 개인신용평점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서민에게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지원을 통해 대출을 지원합니

letslivet.tistory.com

 

직업훈련생계비 자격조건, 신청방

 

직업훈련생계비 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바로가기

직업훈련생계비 대부 대출 신청이 2021년 8월 2일부터인데요. 오늘은 연 1% 의 저금리로 2000만원 대출 신청이 가능한 직업훈련생계비 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orld-stories.tistory.com

 

일자리 안정자금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2021년 일자리 안정자금 자격조건, 환수, 조회 및 신청방법 알아보세요

일자리 안정자금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지급하고 있는 국가 지원금입니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서 직원을 고용하는 조건으로 국가에서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소상

world-stories.tistory.com

 

무방문 당일 대출 가능한 곳 (1금융권)

 

무방문 당일 대출 가능한 곳 (1금융권, 캐피탈, 모바일 비대면 대출)

당일 무방문 대출이 가능한 곳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요즘은 모바일 비대면 대출이 많기 때문에, 무서류로도 바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류없이 비대면 대출이 가능한 당일대출 상품에 대

world-stories.tistory.com

댓글